01 28 2021 아침묵상

01월28일2021년 목요일 아침묵상

오늘 말씀은 마태복음 7:13~29절입니다. 생명의 삶에서 정한 제목은 ‘좋은 열매를 맺고 반석에 세우는 인생’ 입니다.

오늘은 주님께서 선택과 하나님 말씀의 뜻대로 사는 삶에 대해서 말씀하십니다.

13절 “좁은 문으로 들어가라 멸망으로 인도하는 문은 크고 그 길이 넓어 그리로 들어가는 자가 많고”  14절 “생명으로 인도하는 문은 좁고 길이 협착하여 찾는 자가 적음이라” 생명으로 인도하는 좁은 문으로 선택해서 살라고 말씀하십니다.

그리고 또한 열매가 중요함을 말씀하십니다.  16절과 17절에 열매로 알지니 좋은 나무마다 아름다운 열매를 맺고 못된 나무가 나쁜 열매를 맺는다. 19~20절에 아름다운 열매를 맺지 아니하는 나무마다 찍혀 불에 던지니까 그들의 열매로 그들을 알리라. 열매란 삶의 결과 아니겠습니까.

21절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다 천국에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하나님의 뜻대로 하지 아니하고 주님의 이름만 부르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고, 행함으로 어떻게 그들의 삶의 열매로 그들의 진정성이 드러나는지를 주님께서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24절 “누구든지 나의 이 말을 듣고 행하는 자는 그 집을 반석 위에 지은 지혜로운 사람 같으리니” 25절에 비가 내리고 창수가 나고 바람이 불어 여러 시험이 닥쳐도 무너져내리지 아니한다고 말씀하십니다.

154쪽 본문 해설에 이렇게 나옵니다. ‘우리는 수많은 선택을 하고 살아가고..선택 가운데 생명으로 인도하는 길을 선택하는 것, 어떤 열매를 맺느냐가 중요합니다. 성도는 경건의 모양뿐만 아니라 하나님이 찾으시는 아름다운 삶의 열매를 통해 자기 믿음을 증명해야 합니다’  그러기 때문에 하루 하루를 살면서 좁은 길을 선택하고, 열매 맺는 길을 선택하고, 하나님 말씀대로 행하는 것을 선택하는 우리 모든 신앙인이 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그리하여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삶, 하나님이 원하시는 반석 위에 세우는 인생이 될줄로 믿습니다.

기도하겠습니다.

하나님 아버지, 오늘도 주님의 말씀을 보면서 좁은 길을 선택하는 저희가 되게 하시고 생명의 길을 선택하는 저희가 되게 하시고 주님과 동행하는 저희가 되게 하여 주옵소서. 하나님 주시는 기쁨이 충만한 인생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믿사옵고 예수님의 이름으로 간절히 기도하옵나이다. 아멘.